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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콘텐츠 스터디

Sphere 생성 & Make EditableObject 툴에서 Sphere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Sphere를 선택한 후 Make Editable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 가능 상태로 만듭니다.꼭지 형태 만들기Polygon 모드로 전환하여 Loop Selection 툴로 Sphere 상단 루프를 선택합니다.Scale 툴로 선택 영역을 60%로 축소합니다.Extrude 툴을 사용하여 Offset을 20cm로 설정하고 약간 돌출시키는 작업을 4번 반복하여 체리 꼭지의 기본 형태를 만듭니다. Bend 디포머 적용Deformer 메뉴에서 Bend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Bend를 체리 Sphere 오브젝트 하위에 종속시킵니다.Attribute Manager의 Object 탭에서 Size를 (X:70, Y:80, Z..

1. 기본 머티리얼 생성 및 투명도 설정Material Manager에서 빈 슬롯을 더블클릭하여 새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Material Editor를 열어 Transparency 채널을 활성화하고 Brightness를 98로 설정합니다.2. 반사율(Reflectance) 설정Reflectance 채널로 이동하여 Layers 탭에서 Add → Reflection (Legacy)를 추가합니다.추가된 Layer1의 Reflection Strength를 90으로 설정합니다.생성한 머티리얼을 Lathe 오브젝트에 드래그하여 적용하고, Ctrl+R로 렌더링을 확인합니다.3. 환경맵(Sky) 세팅Environment 메뉴에서 Sky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새 머티리얼을 생성하고 Color 채널에 Texture 슬롯에..

1. 뷰포트 및 배경 이미지 설정Front 뷰로 전환합니다.뷰포트에서 [View] → [Configure]를 열고, Back 탭으로 이동합니다.Image 항목을 클릭하여 와인잔.png 파일을 불러옵니다.Transparency 값을 60%로 설정하여 배경 이미지를 반투명하게 조정합니다.2. 스플라인 툴 준비Spline Pen 툴을 선택합니다.Attributes에서 Type을 B-Spline으로 설정합니다.Front 뷰를 확대하고, 와인잔 상단 립 부분부터 스플라인 포인트를 두 줄로 생성하여 그립니다.3. 스플라인 포인트 배치 및 다듬기곡선 구간에는 포인트를 촘촘하게 배치하고, 직선 구간에는 포인트 수를 최소화합니다.곡선과 직선이 전환되는 지점에는 포인트 간격을 좁게 조정합니다.모든 포인트의 X축 좌표를 0..

[ 머그컵 몸통 만들기]1단계 : 실린더 생성 및 기본 설정 Cylinder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뷰포트 설정을 Display > Gouraud Shading (Lines)로 변경합니다.크기를 Height: 130cm, Height Segments: 6, Rotation Segments: 13으로 조정합니다.2단계: 내부 홈 파기 준비Loop Selection으로 위쪽 면 루프를 선택합니다.Optimize 기능을 실행하여 Polygons, Points, Unused Points를 체크하고 최적화합니다.3단계: 내부 홈 생성Inset 툴로 내부에 면을 생성합니다. (Offset: 6cm) Extrude 툴로 아래로 눌러 홈을 만듭니다. (Offset: -120cm) Subdivision Surface를 적..

[몸통 모델링]1. 실린더 생성 및 보기 설정[Object Tool]에서 Cylinder(실린더)를 생성합니다.뷰포트 상단 메뉴에서 [Display] > [Gouraud Shading (Lines)]를 선택하여 세그먼트를 확인합니다.2. 실린더 세그먼트 설정실린더 크기를 머그잔 크기에 맞게 조절합니다.Height : 130cm, Height Segments: 6, Rotation Segments: 13으로 설정 (손잡이 제작에 필요).3. 뷰 전환 및 회전F2 키를 눌러 Top 뷰로 전환합니다.H축(Red Axis)을 회전시켜 13각면 중 하나가 수직이 되게 맞춥니다. [손잡이 모델링]4. 폴리곤 변환 및 면 선택C 키를 눌러 오브젝트를 Editable로 변환합니다.Polygon Tool을 선택하고,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