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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모델링

체리 만들기

danmujicat 2025. 4. 19. 15:40

 

 

  1. Sphere 생성 & Make Editable
    • Object 툴에서 Sphere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 Sphere를 선택한 후 Make Editable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 가능 상태로 만듭니다.
  2. 꼭지 형태 만들기
    • Polygon 모드로 전환하여 Loop Selection 툴로 Sphere 상단 루프를 선택합니다.
    • Scale 툴로 선택 영역을 60%로 축소합니다.
    • Extrude 툴을 사용하여 Offset을 20cm로 설정하고 약간 돌출시키는 작업을 4번 반복하여 체리 꼭지의 기본 형태를 만듭니다. 
  3. Bend 디포머 적용
    • Deformer 메뉴에서 Bend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 Bend를 체리 Sphere 오브젝트 하위에 종속시킵니다.
    • Attribute Manager의 Object 탭에서 Size를 (X:70, Y:80, Z:80)으로 설정합니다.
    • Bend 디포머를 꼭지 부분으로 이동하여 위치를 맞춥니다.
    • 굽힘 강도 조절
      • Attribute Manager에서 Strength 값을 75°로 설정하여 꼭지 부분을 부드럽게 굽힙니다.
      • 필요에 따라 Mode나 Angle 값을 조정하여 굽힘 방식과 각도를 추가 조정합니다.
  4. 뷰 및 크기 복원
    • Lathe와 Spline 오브젝트를 다시 보이게 설정합니다.
    • Cherry 오브젝트의 크기를 와인잔 안에 들어갈 정도로 적당히 조절합니다.
  5. Current State to Object (모양 베이크)
    • Lathe 오브젝트를 우클릭하고 Current State to Object를 실행합니다.
    • Sphere 오브젝트를 우클릭하고 Current State to Object를 실행합니다.
    • 베이크 완료 후 원본 Lathe와 Sphere 오브젝트를 삭제합니다.

6. 체리 스케일 조절 

 

  • Scale 툴을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여 체리 전체 크기를 60%로 축소합니다.

7. 체리 재질 설정

  1. Stem(꼭지)용 Material 설정
    • Material Manager에서 빈 슬롯을 더블클릭하여 새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
    • Material Editor를 열고 Color 채널에서 녹색(#00AA00)으로 설정합니다.
    • Reflectance 채널을 체크하고 Layers 탭에서 Add → Reflection (Legacy)를 추가합니다.
    • 생성된 Layer1의 Brightness를 10%로 설정합니다.
    • 생성된 Stem 머티리얼을 체리 꼭지 오브젝트에 드래그&드롭하여 적용합니다.
  2. Cherry Body(체리 본체)용 Material 설
    • Material Manager에서 새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
    • Material Editor를 열고 Color 채널에서 빨간색(#FF0000)으로 설정합니다.
    • Reflectance 채널을 체크하고 Layers 탭에서 Add → Reflection (Legacy)를 추가합니다.
    • 생성된 Layer1의 Brightness를 35%로 설정합니다.
    • 완성된 Cherry Body 머티리얼을 체리 본체 오브젝트에 드래그&드롭하여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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