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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그컵 만들기 본문
[몸통 모델링]
1. 실린더 생성 및 보기 설정
- [Object Tool]에서 Cylinder(실린더)를 생성합니다.
- 뷰포트 상단 메뉴에서 [Display] > [Gouraud Shading (Lines)]를 선택하여 세그먼트를 확인합니다.
2. 실린더 세그먼트 설정
- 실린더 크기를 머그잔 크기에 맞게 조절합니다.
- Height : 130cm, Height Segments: 6, Rotation Segments: 13으로 설정 (손잡이 제작에 필요).
3. 뷰 전환 및 회전
- F2 키를 눌러 Top 뷰로 전환합니다.
- H축(Red Axis)을 회전시켜 13각면 중 하나가 수직이 되게 맞춥니다.
[손잡이 모델링]
4. 폴리곤 변환 및 면 선택
- C 키를 눌러 오브젝트를 Editable로 변환합니다.
- Polygon Tool을 선택하고, 앞에서 수직으로 맞춘 면 중 상단 폴리곤을 선택합니다.
5. 익스트루드로 손잡이 시작
- 뷰포트의 빈 곳에서 우클릭 > Extrude를 선택합니다.
- 클릭 & 우측 드래그( 항상 빈 곳에서 드래그할 것! )하여 폴리곤을 살짝 앞으로 빼냅니다.
- 다시 Extrude하여 한 번 더 앞으로 뺍니다.
6. 손잡이 형태 잡기
- 두 번째 Extrude된 면을 Y축 방향으로 살짝 아래로 이동합니다.
- Rotate Tool을 사용해 빨간색 H축으로 회전시킵니다.
- 이후 Extrude > Move > Rotate를 반복하며 손잡이 곡선을 만듭니다.
7. 포인트 조정
- F4 키로 Front 뷰로 전환합니다.
- Point Tool + Live Selection Tool("Visible Only"는 체크 해제해야 보이지 않는 뒤쪽 포인트 선택됨) 을 사용하여 손잡이 상단의 포인트 4개(앞뒤)를 선택합니다.
- Axis Band(XY축)를 이용해 위로 이동시켜 곡선을 만듭니다.
- 같은 방식으로 옆 포인트들도 이동 및 회전시켜 부드러운 손잡이 곡선을 완성합니다.
8. 손잡이 하단 정렬
- Rectangle Selection Tool로 손잡이 하단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 "Only Select Visible Elements"는 체크 해제할 것!
- 선택된 포인트를 아래로 이동하여 몸통과 잘 맞도록 정렬합니다.
9. 몸통과 손잡이 연결
- F1 키로 Perspective 뷰로 전환합니다.
- Polygon Tool + Move Tool로 몸통 하단 폴리곤을 [Ctrl] 누른 상태로 선택합니다.
- 뷰포트 빈 곳에서 우클릭 > Bridge 선택 후, 연결될 면을 클릭 & 드래그하여 브릿지 생성합니다.
[최종 모델링]
10. Subdivision Surface 적용
- [Generator Tool]에서 Subdivision Surface를 추가합니다.
- 실린더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Subdivision Surface 하위에 넣습니다.
- → 모델링된 머그컵이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11. 최종 렌더링
- Ctrl + R을 눌러 렌더뷰를 통해 최종 모델링 상태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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