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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04. 다중 대상(Multi Targets)

danmujicat 2023. 3. 21. 15:52

다중 대상(Mutl Targets)은 상자와 같이 정의된 기하학적 배열로 결합된 여러 이미지 대상의 모음입니다.

다중 대상에 사용하는 이미지는 JPG , PNG , RGB 또는 그레이스케일 이미지로 크기는 2.25MB 이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이미지에서 추출된 기능은 장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며, 그런 다음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다운로드 및 패키징할 수 있습니다. 

 

1. 다중 타겟의 설계

입력 필드는 너비, 높이, 길이 이고 , 3D 장면 단위로 다중 대상의 실제 크기이면 미터를 나타냅니다.

Multi Target이 생성되면 더 이상 크기를 직접 변경할 수 없습니다. 멀티 타겟을 구성하는 개별 타겟 이미지의 크기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데이터베이스 작업하기

 

MultiTarget.zip
1.84MB

2.1 장치 데이터베이스에 멀티 대상 추가 

 Target Manager  데이터베이스 목록에서 장치 데이터베이스의 이름( 여기서는 VuforiaMars_Images)을 클릭합니다.

 세부 정보 창에서 Add Target을 클릭합니다. Type에 Multi를 선택하고, Width, Height, Legnth(0.847, 1.129, 0.423)을 입력하고 Name은 MarsBox을 입력하고 Add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Target Name 목록에서 MarsBox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화면에서 각 6면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2.2 장치 데이터베이스에서 대상을 다운로드하기

 Target Manager 탭바에 데이터베이스이름 VuforiaMars_Images(또는 MarsBox만을 선택)을 선택하여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한 후  Download Database(All)버튼을 누릅니다. 

 Download Database창에서 Unity Editor를 선택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VuforiaMars_Images.unitypackage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3 데이터베이스를 Unity로 Import하기

 메인 메뉴에서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선택하여  다운받은 VuforiaMars_Images.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3. 프로젝트에 장치 데이터베이스 작업 연동하기

3.1  멀티 대상 만들기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ARCamera 추가합니다.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MultiTarget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MultiTarget 추가합니다.

 Hierachy 창에서 Multi Target 선택하고 Inspector에서  Multi Target Behaviour 컴포넌트의 Database 속성은  VuforiaMars_Images로, Multi Target 속성은 MarsBox설정합니다.

 Hierachy 창에서 MultiTarget을 더블클릭하여 씬 창에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3.2  멀티 대상의 프레임 만들기

Hierachy 창에서 Multi Target 하위에  Cube 를 추가하고 이름을 Wireframe으로 변경합니다.

      - Position(0,0,0)

       -Rotation(90,0,0)

       - Scale(0.85, 1.13, 0.43)

② Material를 생성하여 이름을 MutiTarget_WireframeMat로 설정하고 Inspector 창에서 Shader속성을 Unit/Transparent를 선택하고 MultiTarget_Wireframe.png 텍스쳐를 설정합니다.

MultiTarget_Wireframe.png
0.00MB

③ 머리티리얼 MutiTarget_WireframeMat을 Wireframe에 설정합니다.

 

3.2 오브젝트 만들기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odels/ 폴더에서 Astronaut.fbx 모델링을  Hierachy 창에서 MultiTarget 하위에 추가합니다.

        Position(0, 0.02,-0.02), Rotation(0, 180,0),  Scale(0.1, 0.1,0.1)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aterials/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머티리얼을 Hierachy 창에서 Multi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에 설정합니다.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Animation/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Hierachy 창에서 Multi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을 선택한 후 Inspector 창에서 Animator의 Controller에 설정합니다.

 

Hierachy 창에서 MultiTarget 선택한 후 Inspector 창에서 Multi Target Behaviour 속성에서 Add Target Representation 버튼을 클릭하면 Hierachy 창에 MultiTarget 이름(여기서는 MarsBox Target Representation)의 6개면의 오브젝트가 자동 추가됩니다.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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