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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06. 지면 감지(Ground Planes Placement) 본문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Vuforia 사용하기

V06. 지면 감지(Ground Planes Placement)

danmujicat 2023. 4. 3. 22:48

 

1. Vuforia 환경 설정하기

 Unity를 열어 새로운 3D 프로젝트를 생성학고 프로젝트명을 설정합니다. 
 Vuforia Engine SDK패키지를 Import합니다.  Unity 메인 메뉴에서 Window/Asset Store메뉴를 선택하여 에셋 스토어에

   접 속하여 Vuforia Engine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Import Unity Package 창이 나타나면 import 버튼을 클릭하여

   유니티내에 임포트합니다.
 Vuforia 개발을 위한 라이센스를 생성한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Unity의 Project 창에서 Assets/Resources 폴더에 있는 VuforiaConguration 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Licence]버튼을 클릭하면 Vuforia engine developer potal 웹 페이지로 이동하여 License Manager

    웹 페이지에서 생성한 앱 이름 Vuforia를 클릭하면 Vuforia 라이센스 키가 나타납니다. 
 이 라이센스 키를 복사한 후 Unity로 돌아와서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 License Key의

   입력창에 복사한 라이센스 키를 붙여넣기 합니다. 

⑤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PlayMode Type속성이 Webcam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지면 배치하기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ARCamera 추가합니다.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Ground Plane Stage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Ground Plane Stage 추가합니다.

 

 

3. 지면상의 모델 추가하기

 Hierachy 창에서  Ground Plane Stage 선택하고 하위에 Astronut 모델을 추가하고, Scale(0.5, 0.5, 0.5)로 설정합니다.

4. 지면 감지하기

Hierachy 창에 Vuforia Engine  |   Plane Finder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Plane Finder 추가하고 Inspector 창에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스크립트의 anchor Stage속성에  Hierachy 창의 Ground Plane Stage 오브젝트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설정합니다.

 

  • Anchor Input Listener Behaviour- 사용자의 입력(예: 장치 화면 탭)을 수신합니다.
  • Plane Finder Behaviour - 실제 세계에 콘텐츠를 배치할 적절한 평면을 찾으려고 시도합니다.
  •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  - 콘텐츠를 실제 세계에 배치합니다.

실행하기

⑤  Hierachy 창에  Plane Finder 메뉴를 선택하여 Inspector 창에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스크립트의 Duplicate Stage속성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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