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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02. 장치 데이터베이스(Device Databases) 본문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Vuforia 사용하기

V02. 장치 데이터베이스(Device Databases)

danmujicat 2023. 3. 17. 22:55

장치 데이터베이스(SDK에서 데이터 세트라고도 함)는 Vuforia 대상에 대한 런타임 에세 및 저작 파일 세트입니다. 데이터베이스는 로컬에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이 추적하는 대상을 포함합니다. Target Manager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하거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수 있는 Vuforia 도구 중 하나에서 가져옵니다.

 

Vuforia Target Manager를 사용하면 이미지 기반 Vuforia Target용 장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관리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장치 데이터베이스는 AR 애플리케이션에 로컬로 액세스할 수 있는 Vuforia 대상을 제공합니다. 

 

[예제 에셋]

SamplesResources.unitypackage
16.81MB

 

1. 장치 데이터베이스 작업하기

1.1 새 장치 데이터베이스 생성

  Vuforia Engine 개발자 포털(https://developer.vuforia.com/vui/develop/licenses)의 Target Manager 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Add Database를 클릭합니다 .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지정하고  Device  유형 옵션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은 사용 중인 개발자 계정에 대해 고유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VuforiaMars_Images로 설정합니다.

 Create를 클릭합니다  . Target Manager 데이터베이스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1.2 장치 데이터베이스 및 해당 대상의 세부 정보 보기

 대상 관리자에서 데이터베이스와 각 데이터베이스의 대상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기존 데이터베이스가 다음 정보와 함께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 데이터베이스 이름.
  • 데이터베이스 유형.
  • 데이터베이스의 대상 수
  • 데이터베이스가 마지막으로 수정된 데이터

1.3 장치 데이터베이스에 대상 추가 

 Target Manager  데이터베이스 목록에서 장치 데이터베이스의 이름( 여기서는 VuforiaMars_Images)을 클릭합니다.

세부 정보 창에서 Add Target을 클릭합니다 .Image를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하는 옵션이 있는 팝업 창이 열립니다.

 

 - Image Targets, Multi Targets 및 Cylinder Targets는 Target Manager를 사용하여 생성 및 관리됩니다.

 -  장치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권장되는 최대 크기는 1000개의 이미지 기반 대상이지만 사용되는 이미지에 따라 더 많은 수의 대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대상에 제공하는 이름은 다음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름은 이 장치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고유해야 합니다.
     이름은 이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름은 나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는 문자, 숫자 및 밑줄 문자(_)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대상 관리자에 업로드된 이미지 파일은 8 또는 24비트 PNG 또는 JPG 형식이어야 합니다. JPG 파일은 RGB 또는 회색조여야 합니다. 허용되는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는 2.25MB입니다.

1.4 장치 데이터베이스에서 대상을 다운로드하기

 Target Manager 탭바에 데이터베이스이름 VuforiaMars_Images을 선택하여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한 후  Download Database(All)버튼을 누릅니다. 

 Download Database창에서 Unity Editor를 선택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VuforiaMars_Images.unitypackage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1.5 데이터베이스를 Unity로 Import하기

 메인 메뉴에서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선택하여  다운받은 VuforiaMars_Images.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2. 프로젝트에 장치 데이터베이스 작업 연동하기

2.1  이미지 대상 만들기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ARCamera 추가합니다.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ImageTarget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ImageTarget 추가합니다.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선택하고 Inspector에서  Image Target Behaviour 컴포넌트의 Database 속성은  VuforiaMars_Images로, Image Target 속성은 Astronaut로 설정합니다(Width : 0.06985).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을 더블클릭하여 씬 창에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2.2 오브젝트 만들기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odels/ 폴더에서 Astronaut.fbx 모델링을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에 추가합니다.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aterials/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머티리얼을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에 설정합니다.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Animation/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을 선택한 후 Inspector 창에서 Animator의 Controller에 설정합니다.

 

2.3 실행하기

 

3.  여러 인스턴스 이미지 대상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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