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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01. 인스턴트 이미지 대상(Instant Image Targets)
danmujicat 2023. 3. 17. 20:18로컬 또는 외부에 저장된 이미지 에셋에서 즉시 이미지 타겟을 생성합니다
1. Vuforia 환경 설정하기
① Unity를 열어 새로운 3D 프로젝트를 생성학고 프로젝트명을 설정합니다.
② Vuforia Engine SDK패키지를 Import합니다. Unity 메인 메뉴에서 Window/Asset Store메뉴를 선택하여 에셋 스토어에
접 속하여 Vuforia Engine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Import Unity Package 창이 나타나면 import 버튼을 클릭하여
유니티내에 임포트합니다.
③ Vuforia 개발을 위한 라이센스를 생성한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Unity의 Project 창에서 Assets/Resources 폴더에 있는 VuforiaConguration 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Licence]버튼을 클릭하면 Vuforia engine developer potal 웹 페이지로 이동하여 License Manager
웹 페이지에서 생성한 앱 이름 Vuforia를 클릭하면 Vuforia 라이센스 키가 나타납니다.
④ 이 라이센스 키를 복사한 후 Unity로 돌아와서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 License Key의
입력창에 복사한 라이센스 키를 붙여넣기 합니다.
⑤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PlayMode Type속성이 Webcam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예제 에셋]
2. 이미지 대상 만들기
①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ARCamera 추가합니다.
②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ImageTarget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ImageTarget 추가합니다.
③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선택하고 Inspector에서 Type을 From Image 로 설정합니다 .
④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InstantImageTarget/Astronaut.jpg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Image라고 표시된 빈 상자로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설정합니다.
3. 오브젝트 만들기
①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odels/ 폴더에서 Astronaut.fbx 모델링을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에 추가합니다.
②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Materials/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머티리얼을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에 설정합니다.
③ Project창에 Assets/SamplesResources/AugmentationAssets/Animation/Astronaut/ 폴더에서 Astronaut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Hierachy 창에서 ImageTarget 하위의 Astronaut 모델링을 선택한 후 Inspector 창에서 Animator의 Controller에 설정합니다.
4. 실행하기
[Android 플랫폼으로 실행 환경 설정하기]
① 메인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하여 Build Settings 창의 Scenes In Build 항목에서 Add Open Scenes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장면을 등록합니다.
② Android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눌러서 Android가 타깃 플랫폼으로 변경합니다.
③ Player Settings로 가서 (Build Settings 내의 Player Settings, 또는 메인 메뉴의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오른쪽의 안드로이드를 위한 설정을 찾습니다.
④ Other Settings 하위에 있는 Package Name은 유일한 식별자여야 하며, com.Company.ProductName의 형태로
설정합니다.
⑤ Minimum API Level로는 Android 4.4 Lollipop (API Level 19 또는 Vuforia에서 현 재 가장 최소인 버전)을
선택합니다.
⑦ 메인 메뉴에서 File | Save Scenes로 장면(Scene)을 저장하고 File | Save Project로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5. 여러 인스턴스 이미지 대상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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