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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02. 잡기 인터렉션(Grab Interaction) 본문
Part02. 잡기 인터렉션(Grab Interaction)
danmujicat 2023. 4. 16. 14:571. XR-Origin 구성하기
1.1 XR Origin 설정하기
① GameObject | XR | XR Origin(Action-Based) 메뉴를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를 추가하고 Main Camera는 삭제한다. 인스팩트 창에 XR Origin과 Input Action Manaager 컴포넌트가 추가되어 있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Origin 컴포넌트의 Tracking Origin Mode 속성값을 Floor로 설정한다.
2. 핸드 트래킹 구성하기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하위에 GameObject|Create Empty 메뉴를 선택하여 빈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이름을 HandVisualizer로 변경한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HandVisualizer 를 선택하고 인스팩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Hand Visualiz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HandVisualizer 를 선택하고 인스팩터 창에서 Hand Visualizer 컴포넌트에 각 속성값을 설정한다.
- Origin : 하이러키 창의 XR Orign 설정
-Left Hand Mesh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Model에서 LeftHand를 설정
-Right Hand Mesh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Model에서 RightHand를 설정
-Hand Mesh Material : 원하는 재질 설정
-Draw Meshes : 체크
- Debug Draw Prefab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Prefab에서 Joint 프로팹 설정
- Velocity Prefab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Prefab에서 VelocityPrefab 프로팹 설정
- Velocity Type : None 선택
[실행하기]
3. 핸드 트래킹 입력 액션 설정하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LeftHand Controller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Controller(Action-Based)만 제외하고 XR Ray Interactor, Line Renderer, XR Interacter Line Visual, Sort Group 컴포넌트는 삭제하고 각 액션에 입력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RightHand Controller도 동일하게 한다.
4. 모델 만들기
① GameObject | 3D Object | Plane 메뉴를 선택하여 Plane 추가하고, 원하는 재질을 설정한다.
② GameObject | 3D Object | Cube 메뉴를 선택하여 Cube 추가하고, 이름을 Table로 변경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Position(-1.0, 0.0, 0.16), Scale(0.76, 0.76, 1.3)로 설정한다.
③ GameObject | 3D Object | Cube 메뉴를 선택하여 Cube 를 3개 추가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Transform을 설정하고, 원하는 재질을 설정한다.
-Cubel 1: Scale(9.977718, 9.977718,9.977718)
-Cubel 2: Scale(9.977718, 9.977718,9.977718)
-Cubel 3: Scale(13.5697, 13.5697,13.5697)
④ 하이러키 창에서 3개 Cube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Rigidbody 컴포넌트를 설정한다
5. 잡기 동작 만들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LeftHand Controller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Direct Interacto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RightHand Controller도 동일하게 한다.
② 하이러키 창에서 LeftHand Controller를 선택하고 G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Sphere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Is Trigger를 선택한다. RightHand Controller도 동일하게 한다.
③ 하이러키 창에서 3개 Cube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X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Rigidbody 추가한다.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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