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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2 거울(Mirror) 본문

가상현실(Virtual Reality)/가상현실 기초 다루기

Part12 거울(Mirror)

danmujicat 2022. 8. 20. 15:44

1. 오브젝트 배치하기

① GameObject | 3D Object | Cube 메뉴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cube 추가하고 이름을 Table으로 변경한다.
    - Position (-1, 0.1, 0.16)
    - Scale (0.76, 0.76, 1.3)
  Asset strore에서 Hats pack - 3D Microgames Add-Ons 다운로드하기
인스펙트 창에 Tag를 선택하여 Add Tag..를 클릭하여 Hat을 추가한다.

④ 다운로드 에셋에서 MagicanHat 모델을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추가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XR Grab Interacable 추가하고  Interaction Layer Mask는 Hat을, Movement Type은 Instantaneous을 설정

      -  Ridigibody 추가

      -  Box Collider 추가하고 size(0.439, 0.255, 0.439) 설정

⑤ 다운로드 에셋에서 Sombreo 모델을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추가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XR Grab Interacable 추가하고  Interaction Layer Mask는 Hat을, Movement Type은 Instantaneous을 설정

      -  Ridigibody 추가

      -  Box Collider 추가하고 size(0.66731, 0.255, 0.6622) 설정

⑥ 하이러키 창에 HandMirror 모델 추가한다.

 

2. 거울 만들기

2.1  반사 거울 형태 만들기

  하이러키 창에서 Main Camera 선택하여 하위에 GameObject |Create Empty메뉴를 선택하여 GameObject 를 추가하고 이름을 HatSoket으로 변경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Sphere Collider 추가하고 is Trigger 체크
       - XR Socket Interactor 추가하고 interactionLayer Mask은 Hat으로 설정
  하이러키 창에 GameObject | 3D Object | Cube 메뉴를 선택하여 Cube를 추하가하고 이름을 Mirror로 변경한다.
      -   Position(-1.747, 1.3, 0.15)
      -   Roation(0, -180, 0)
      -   Scale(0.01, 1, 1)
하이러키 창에서 Mirror를 선택하고 하위에 GameObject | 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Camera를 추가하고 이름을 MirrorCamera로 변경한다.
      -  Position(-2.033, 1.3, 0.15)
      -  Roation(0, 90, 0)
      -  Scale(1, 1, 0.01)

 

2.2  반사 거울 재질 만들기

 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Render Texture 메뉴를 선택하여 Render Texture 추가하고 이름을 MirrorRender Texture로 변경한다.
 하이러키 창에서 MirrorCamera를 선택하고 인스펙터창에서 Target Texture에 MirrorRender Texture 설정한다.
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Materials 메뉴 선택하여 Materials 추가하고 이름을 MirrorMat로 변경한다.
④ 프로젝트 창에서 MirrorMat로 선택하고 인스펙터창에서 Albedo의 MirrorRender Texture로 설정하고 MirrorMat를 하이러키 창에 Mirror 재질로 설정한다.

하이러키 창에서 Mirror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Scale z값을  -1로 변경한다.

⑥ 프로젝트 창에 MirrorRender Texture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Size (1024, 1024)로 수정한다.

⑦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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