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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라인을 이용한 카메라 애니메이션 만들기 본문
✅ 파일 불러오기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모델 파일을 불러오기
- Create -> Null 추가한 후 이름을 cat으로 변경
- cat 하위에 모든 모델링 설정.
cute-cat-with-strawberries.zip
2.08MB
✅ 스플라인 경로 생성
- Crete -> Spline Primitive->Circle 추가
- Circle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Plane : XZ
Radius : 300
✅ 카메라 생성
- Camera 추가
- Camera 선택한 후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Animation Tags → Align to Spline 선택
✅ 스플라인 연결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 선택한 후 Tag탭에서 속성 설정
- Spline Path : Circle을 드래그하여 연결(카메라가 Circle 경로를 따라 이동할 준비 완료)
✅ Target 태그 적용
- Camera를 선택한 후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 → Animation Tags → Target 선택
- Target 태그의 Tag 탭에서 속성 설정
- Target Object : cat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설정
※ 오브젝트 중앙에 배치 :
Camera의 Object 탭에서 속성 => Flim Offset X, Flim Offset Y를 조정하여 오브젝트 중앙에 배치
✅ 애니메이션 설정
- 오브젝트 정면 배치
- 0F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의 Tag탭에서 속성 설정
Position = 75 - 90F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의 Tag탭에서 속성 설정
Position = -25
- 애니메이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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