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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카메라

스플라인을 이용한 카메라 애니메이션 만들기

danmujicat 2025. 5. 3. 10:48

 

 

 

 

 

✅ 파일 불러오기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모델 파일을 불러오기
  • Create -> Null 추가한 후 이름을 cat으로 변경
  • cat 하위에 모든 모델링 설정.

cute-cat-with-strawberries.zip
2.08MB

✅  스플라인 경로 생성

  • Crete -> Spline Primitive->Circle 추가
  • Circle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Plane :  XZ
    Radius : 300

 

✅  카메라 생성

  • Camera 추가
  • Camera 선택한 후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Animation Tags → Align to Spline 선택


✅ 스플라인 연결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 선택한 후 Tag탭에서 속성 설정
    • Spline Path  : Circle을 드래그하여 연결(카메라가 Circle 경로를 따라 이동할 준비 완료)


✅  Target 태그 적용

  • Camera를 선택한 후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 → Animation Tags → Target 선택
  •  Target 태그의 Tag 탭에서 속성 설정
    • Target Object  : cat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설정


※ 오브젝트 중앙에 배치 :

Camera의 Object 탭에서 속성 => Flim Offset X, Flim Offset Y를 조정하여 오브젝트 중앙에 배치

✅  애니메이션  설정

  • 오브젝트 정면 배치
  • 0F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의 Tag탭에서 속성 설정
     Position = 75
  •  90F : Camera의 Align to Spline 태그의 Tag탭에서 속성 설정
     Position = -25

  • 애니메이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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