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스터디
08. 좀비 만들기 본문
1. 좀비처럼 걷기
에단을 좀비처럼 느리게 걷는 속도로 만듭니다.
다음 단계와 같이 Nav Mesh Agent의 Steering 매개 변수를 조정해 보겠습니다.
①하이러키 창에서 Ethan을 선택합니다.
②인스펙터 창에서 Nav Mesh Agent 컴포넌트의 Steering 변수의 속성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Speed : 0.3
- Angular Speed : 60
- Acceleration: 2
Play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에단의 걷는 속도를 늦췄습니다.
2. 에단의 안경 삭제하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Ethan 오브젝트 하위의 EthanGlasses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② EthanGlasses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거나 숨깁니다.

3. 좀비 몸의 재질 추가하기
Ethan 좀비에게 썩어가는 피부를 주기 위해서 몸의 재질을 입혀 봅니다.
3.1 몸의 재질 입히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EthanBody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② 인스펙터 창에서 Skinned Mesh Renderer 컴포넌트에서 Materials의 Element0 속성에 있는 EthanGray 재질을 클릭합니다.
③ 프로젝트 창에서 EthanGray 재질을 복사하고 이름을 EthanZombie로 변경합니다.
④ 하이러키 창에서 EthanBody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⑤ 프로젝트 창에서 EthanZombie 재질을 EthanBody오브젝트의 Materials | Element0 속성에 드래그앤드룹합니다.

3.2 몸의 색상 변경하기
다음 단계에 따라 몸의 기본 색상을 회색에서 흰색으로 조정합니다.
①하이러키 창에서 EthanBody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EthanZombie 재질을 펼칩니다.
② EthanZombie재질의 색상변경을 클릭합니다.
③ 흰색(FFFFFF)을 선택합니다.
4. 좀비 얼굴 텍스처 추가하기
Ethan의 얼굴에 좀비 얼굴 텍스처를 추가합니다. Ethan에 사용하는 좀비 얼굴 텍스처로EthanZombie.png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① Assets | Import New Asset....을 선택합니다.
② 이미지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③ EthanZombie.png 파일을 선택하고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창으로 EthanZombie.png 파일을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④하이러키 창에서 EthanBody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창의 EthanZombie.png 텍스처 파일을 Material 컴포넌트의 Albedo로 드래그앤드룹합니다.
⑤ 프로젝트 창으로 CircleCrossHair.png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⑥ 하이러키 창에서 EthanBody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창의 CircleCrossHair.png 텍스처 파일을 Material 컴포넌트의 Metallic로 드래그앤드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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