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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07. 스냅 존(Snap Zone) 본문

가상현실(Virtual Reality)/가상현실 기초 다루기

Part07. 스냅 존(Snap Zone)

danmujicat 2022. 8. 10. 17:23

1. 스냅 구 영역  만들기

①  GameObject| 3DObjec| Sphere 메뉴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Sphere 추가하고 이름을 Sphere Drop Zone으로 변경한다. 
      Position(-1.151, 1.047, 0.11),      Scale(0.35, 0.35, 0.35)
②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텍터 창에서 [Add Component] 클릭하여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 추가한다.

③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텍터 창에서 Sphere Coliider 컴포넌트의 Is Trigger 체크한다.
④ 프로젝트 창에 Assets | Materials 폴더에  머티리얼 생성하고 이름을 Unit Transparent Green으로 변경한다.
⑤ 머티리얼 Unit Transparent Green 선택하고 인스펙터창에서 Shader 목록중 UI/Unit/Transparent을 선택하고 Tint을 초록색으로 설정한다.
⑥ 씬창에 Sphere Drop Zone에 머티리얼 Unit Transparent Green을 입힌다.

⑦ 실행하기

 

2. 광성검 스냅 존에 넣기

2.1 광선검 똑바로 세우기

①  GameObject| create Empty 메뉴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하위에 GameObject 추가하고 이름을 Attach Transform으로 변경하고 Transform 컴포넌트를 재설정한다.
      Rotation(-29.479, -5.092, 10.264),   Scale(2.82, 2.82, 2.82)
②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Attacth Transform에 Sphere Drop Zone 하위의 Attatch Transform을 드래그앤 드룹하여 설정한다.

③ 실행하기

스냅존에 반사 그림 문제 발생

2.2. 반사 객체 제거하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Hover Mesh Material에 프로젝트 창에서 Assets폴더의 Unit Transparent Green을 드래그앤 드룹하여 설정한다.

②실행하기

 

3. 스냅 영역 감추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Interactor Events 클릭한다.
② Hover Entered +클릭하고 상단의 Mesh Render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오브젝트에 설정, 함수는 MeshRender.enabled설정, 체크한다.
 Hover Exites +클릭하고 상단의 Mesh Render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오브젝트에 설정, 함수는 MeshRender.enabled설정
인스펙터 창에 MeshRender 컴포넌트 언체크한다.


④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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