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스터디
Part07. 스냅 존(Snap Zone) 본문
1. 스냅 구 영역 만들기
① GameObject| 3DObjec| Sphere 메뉴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Sphere 추가하고 이름을 Sphere Drop Zone으로 변경한다.
Position(-1.151, 1.047, 0.11), Scale(0.35, 0.35, 0.35)
②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텍터 창에서 [Add Component] 클릭하여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 추가한다.
③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텍터 창에서 Sphere Coliider 컴포넌트의 Is Trigger 체크한다.
④ 프로젝트 창에 Assets | Materials 폴더에 머티리얼 생성하고 이름을 Unit Transparent Green으로 변경한다.
⑤ 머티리얼 Unit Transparent Green 선택하고 인스펙터창에서 Shader 목록중 UI/Unit/Transparent을 선택하고 Tint을 초록색으로 설정한다.
⑥ 씬창에 Sphere Drop Zone에 머티리얼 Unit Transparent Green을 입힌다.
⑦ 실행하기
2. 광성검 스냅 존에 넣기
2.1 광선검 똑바로 세우기
① GameObject| create Empty 메뉴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하위에 GameObject 추가하고 이름을 Attach Transform으로 변경하고 Transform 컴포넌트를 재설정한다.
Rotation(-29.479, -5.092, 10.264), Scale(2.82, 2.82, 2.82)
②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Attacth Transform에 Sphere Drop Zone 하위의 Attatch Transform을 드래그앤 드룹하여 설정한다.
③ 실행하기
2.2. 반사 객체 제거하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Hover Mesh Material에 프로젝트 창에서 Assets폴더의 Unit Transparent Green을 드래그앤 드룹하여 설정한다.
②실행하기
3. 스냅 영역 감추기
① 하이러키 창에서 Sphere Drop Zone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Socket Interactor 컴포넌트의 Interactor Events 클릭한다.
② Hover Entered +클릭하고 상단의 Mesh Render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오브젝트에 설정, 함수는 MeshRender.enabled설정, 체크한다.
③ Hover Exites +클릭하고 상단의 Mesh Render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오브젝트에 설정, 함수는 MeshRender.enabled설정
인스펙터 창에 MeshRender 컴포넌트 언체크한다.
④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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