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스터디
눈 내리고 쌓이기(CC Particule World) 본문
1.컴포지션 생성
- Name : Winter
- Width,Height : 1920, 1080
- Duration : 05:00
2. 이미지 불러오기
- image.png를 Winter 컴포지션에 배치 :
- image.png 레이어를 복제한 후 이름을 Snow Image로 변경
3. Snow Image 레이어 이펙트 적용
- Tint 적용 → 흑백화하여 눈 영역 강조( 하얀색 영역은 눈으로 인식될 영역)
- Levels적용 → 이미지 밝기 조절(흰색 영역을 눈으로 인식되도록 레벨 조정)
※하얀색은 눈이 표현될 영역임
- Fast Box Blur적용
- Blur Radius : 0.2 → 흐림 정도, 낮아서 약한 흐림
- Iterations : 1 → 적용 횟수
Glow 적용
- Glow Threshoid : 38.0% → 광원의 강도 발광이 시작되는 밝기 임계
- Glow Radius : 500.0 → 광원의 확산 범위, 매우 넓음
- Glow Intensity : 0.2 → 광원의 강도
4. image.png 레이어에 Curves 적용
- Snow Image 레이어 비활성화
- 밝기/명암 대비 조절하여 이미지에 깊이감 추가
5. Snow Image 레이어의 표시/모드 설정
- Snow Image 레이어 활성화
- Mode : Lighten → 하얀색 계열만 위로 보여짐
- 추가로 Levels 를 조정하여 눈의 밝기 강화
6. 눈 효과 추가 - CC Particle World
- Solid 레이어 생성
- 이름 : Snow
- 배경색 : #ffffff
- Snow 레이어에 CC Particule World 적용
- Producer → 입자 생성 위치 및 크기
- Position X: 0.0
- Position Y: -0.3 → 컴포지션 하단 근처
- Position Z: 0.0
- Radius X: 1.5 → 넓이
- Radius Y: 0.0 → 높이 거의 없음
- Radius Z: 1.5 → 깊이
- Physics → 입자 물리 설정
- Animation: Direction Axis → 입자 움직임 방향 지정
- Velocity: 0.1 → 입자 속도, 느리게 낙하
- Gravity: 0.1 → 중력 영향, 천천히 아래로 떨어짐
- Resistance: 2.0 → 공기 저항, 속도 감소 효과
- Extra Anglw: 180 → 직선 아래 방향
- Particle → 입자 모양 및 색상
- Particle Type: Faded Sphere → 페이드되는 구 형태
- Birth Color: 흰색 → 생성 시 색상
- Death Color: 연한 흰색 or 회색 → 사라질 때 색상
- Birth Size: 0.5
- Death Size: 0.1 → 작아지면서 사라짐
- Size Variation: 100% → 입자 크기 다양성
- Max Opacity: 100%
- Longevity: 6.0 → 입자 지속 시간
7. 안개 효과 추가 - Fog
- Solid 레이어 생성
- 이름 : Fog
- 배경색 : #ffffff
- Fog 레이어를 선택한 후 사각형 툴로 마스크 그리기
- Transform
- Opacity :20% → 은은한 안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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