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스터디

눈 내리고 쌓이기(CC Particule World) 본문

애프터 이펙트/모션 그래픽

눈 내리고 쌓이기(CC Particule World)

danmujicat 2025. 6. 6. 20:02

 

 

 

1.컴포지션 생성

  • Name : Winter
  • Width,Height : 1920, 1080
  • Duration : 05:00

 

2. 이미지 불러오기

image.png
4.10MB

 

  • image.png를 Winter 컴포지션에 배치 : 
  • image.png 레이어를 복제한 후 이름을 Snow Image로 변경

 

3. Snow Image 레이어 이펙트 적용

  • Tint 적용 → 흑백화하여 눈 영역 강조( 하얀색 영역은 눈으로 인식될 영역)
  • Levels적용 → 이미지 밝기 조절(흰색 영역을 눈으로 인식되도록 레벨 조정)

※하얀색은 눈이 표현될 영역임

 

  • Fast Box Blur적용
    • Blur Radius : 0.2  흐림 정도, 낮아서 약한 흐림
    • Iterations : 1 적용 횟수

 

Glow 적용

  • Glow Threshoid : 38.0%    광원의 강도 발광이 시작되는 밝기 임계
  • Glow Radius : 500.0   광원의 확산 범위, 매우 넓음
  • Glow Intensity : 0.2   광원의 강도

4. image.png 레이어에 Curves 적용

  • Snow Image 레이어 비활성화
  • 밝기/명암 대비 조절하여 이미지에 깊이감 추가

 

5. Snow Image 레이어의 표시/모드 설정

  • Snow Image 레이어 활성화
  • Mode : Lighten 하얀색 계열만 위로 보여짐

  • 추가로 Levels 를 조정하여 눈의 밝기 강화

 

 

6. 눈 효과 추가 - CC Particle World

  • Solid 레이어 생성
    • 이름 : Snow
    • 배경색 : #ffffff
  • Snow 레이어에 CC Particule World 적용
  • Producer   입자 생성 위치 및 크기
    • Position X: 0.0
    • Position Y: -0.3 컴포지션 하단 근처
    • Position Z: 0.0
    • Radius X: 1.5 넓이
    • Radius Y: 0.0 높이 거의 없음
    • Radius Z: 1.5 깊이
  • Physics 입자 물리 설정
    • Animation: Direction Axis 입자 움직임 방향 지정
    • Velocity: 0.1 입자 속도, 느리게 낙하
    • Gravity: 0.1 중력 영향, 천천히 아래로 떨어짐
    • Resistance: 2.0 공기 저항, 속도 감소 효과
    • Extra Anglw: 180 직선 아래 방향
  • Particle 입자 모양 및 색상
    • Particle Type: Faded Sphere 페이드되는 구 형태
    • Birth Color: 흰색 생성 시 색상
    • Death Color: 연한 흰색 or 회색 사라질 때 색상
    • Birth Size: 0.5
    • Death Size: 0.1 작아지면서 사라짐
    • Size Variation: 100% 입자 크기 다양성
    • Max Opacity: 100%
  • Longevity: 6.0 입자 지속 시간

7. 안개 효과 추가 - Fog

  • Solid 레이어 생성
    • 이름 : Fog
    • 배경색 : #ffffff
  • Fog 레이어를 선택한 후 사각형 툴로 마스크 그리기

 

  • Transform
    • Opacity :20% 은은한 안개 효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