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mujicat 2023. 4. 15. 18:43

1. XR-Origin 구성하기

① GameObject | XR | XR Origin(Action-Based) 메뉴를 선택하여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를 추가하고 Main Camera는 삭제한다. 인스팩트 창에 XR Origin과 Input Action Manaager 컴포넌트가 추가되어 있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Origin 컴포넌트의 Tracking Origin Mode 속성값을 Floor로 설정한다.

 

2. 핸드 트래킹 구성하기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하위에 GameObject|Create Empty 메뉴를 선택하여 빈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이름을 HandVisualizer로 변경한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HandVisualizer 를 선택하고 인스팩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Hand Visualiz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② 하이러키 창에 XR Origin->Camera Offset-> HandVisualizer 를 선택하고 인스팩터 창에서 Hand Visualizer 컴포넌트에 각 속성값을 설정한다.

- Origin : 하이러키 창의 XR Orign 설정

-Left Hand Mesh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Model에서 LeftHand를 설정

-Right Hand Mesh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Model에서 RightHand를 설정

-Hand Mesh Material : 원하는 재질 설정

-Draw Meshes : 체크 

- Debug Draw Prefab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Prefab에서 Joint 프로팹 설정

- Velocity Prefab : 프로젝트 창의 Samples->XR Hands->1.1.0-> HandVisualizer->Prefab에서 VelocityPrefab 프로팹 설정

- Velocity Type : None 선택

[실행하기]

3. 핸드 트래킹 입력 액션 설정하기

 하이러키 창에서 LeftHand Controller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XR Controller(Action-Based)만 제외하고 XR Ray Interactor, Line Renderer, XR Interacter Line Visual, Sort Group 컴포넌트는 삭제하고 각 액션에 입력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RightHand Controller도 동일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