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07. 공중 배치(Mid Air Placement)
1. Vuforia 환경 설정하기
① Unity를 열어 새로운 3D 프로젝트를 생성학고 프로젝트명을 설정합니다.
② Vuforia Engine SDK패키지를 Import합니다. Unity 메인 메뉴에서 Window/Asset Store메뉴를 선택하여 에셋 스토어에
접 속하여 Vuforia Engine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Import Unity Package 창이 나타나면 import 버튼을 클릭하여
유니티내에 임포트합니다.
③ Vuforia 개발을 위한 라이센스를 생성한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Unity의 Project 창에서 Assets/Resources 폴더에 있는 VuforiaConguration 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Licence]버튼을 클릭하면 Vuforia engine developer potal 웹 페이지로 이동하여 License Manager
웹 페이지에서 생성한 앱 이름 Vuforia를 클릭하면 Vuforia 라이센스 키가 나타납니다.
④ 이 라이센스 키를 복사한 후 Unity로 돌아와서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App License Key의
입력창에 복사한 라이센스 키를 붙여넣기 합니다.
⑤ VuforiaConfiguration의 Inspector 패널에서 PlayMode Type속성이 Webcam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공중 배치하기
①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ARCamera 추가합니다.
② GameObject 메뉴에서 Vuforia Engine | Mid Air Stage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Mid Air Stage 추가합니다.
3. 공중상의 모델 추가하기
③ Hierachy 창에서 Ground Plane Stage 선택하고 하위에 Astronut 모델을 추가하고, Position(0, -0.45, 0), Roatate(0, 180,0), Scale(0.5, 0.5, 0.5)로 설정합니다.
4. 공중 감지하기
④ Hierachy 창에 Vuforia Engine | Mid Air Positioner 메뉴를 선택하여 Hierachy 창에 Mid Air Positioner 추가하고 Inspector 창에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스크립트의 anchor Stage속성에 Hierachy 창의 Mid Air Stage 오브젝트를 드래그앤드룹하여 설정합니다.
- Anchor Input Listener Behaviour- 사용자의 입력(예: 장치 화면 탭)을 수신합니다.
- Mid Air Positioner Behaviour - 위에 콘텐츠를 배치할 적절한 평면을 찾으려고 시도합니다.
-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 - 콘텐츠를 실제 세계에 배치합니다.
실행하기
⑤ Hierachy 창에 Mid Air Positioner 메뉴를 선택하여 Inspector 창에 Content Positioning Behaviour스크립트의 Duplicate Stage속성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