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mujicat 2023. 1. 1. 00:45

1. Unity 설치하기

지금 컴퓨터에 Unity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설치합니다.

 

 http://www.Unity3D.com 이나 https://unity3d.com/kr/get-unity/download 로 이동하여 Unity Hub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완료된 Unity Hub룰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2. ARCore용 프로젝트 만들기

 Unity를 열고 시작 대화 상자에서 New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과 경로를 부여힙니다. 
③ 3D가 선택되어 있음을 확인한 후 Create Project를 클릭합니다.

 

3.  ARCore 개발을 위한  환경 구축하기

 

AR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기 위해 Window | Package Manangement 메뉴를 선택하여  Package Manangement 창을 열고 AR 장치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3.1 AR 장치용 XR plugins 설치하기

3.2. ARCore XR Plugin 설치하기

    - Android의 경우 ARCore를 선택하고, iOS의 경우 ARKit을 선택합니다.

3.3. AR Foundation 패키지 설치하기

3.4  Androd 플랫폼의 ARcore 설정하기

Edit | Project Settings 메뉴를 선택하여 Player Settings 창을 엽니다.

Player Settings 창에서 XRPlug-in Manangement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Android 탭을 선택하고 ARcore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3.5 Player 설정하기

 Player Settings : Unity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Player Settings 창을 엽니다.

Other Settings | Rendering : Auto Graphics  API를 선택 취소합니다. Vulkan이 그래픽 API 아래에 나열되어 있으면 Vulkan이 아직 ARCore에서 지원되지 않으므로 Vulcan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마이너스) 아이콘을 눌러 삭제합니다. 또한  ARCore와 호환되지 않는 Multithreaded Rendering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Other Settings | Package Name: Java 패키지 이름 형식을 사용하여 고유한 앱 ID를 만듭니다. Unity는 프로젝트 이름에 따라 기본값을 선택합니다

④ Other Settings | Minimum API Level: AR 필수 앱을 빌드하는 경우 Android 7.0 'Nougat'(API 레벨 24) 이상을 지정합니다.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Scripting Backend 속성값을 IL2CPP로 설정합니다. 

⑥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Target Achitectures에서 ARMv7 선택을삭제하고 ARM64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