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4D/카메라
다중 카메라 애니메이션 만들기
danmujicat
2025. 5. 21. 16:03
✅ 1. Cube 오브젝트 생성
- Create-> Mesh Primitive-> Cube 오브젝트 추가
- Cube 오브젝트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Fillet : 체크
- Fillet Radius : 1cm
- Fillet Subidivision : 5
✅ 1. Cloner 추가
- MoGraph -> Cloner 추가
- Cloner 하위에 Cube 설정
- Cloner 오브젝트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Mode : Linear
- Count : 7
- P.Y: 200cm
✅ 1. Plane 오브젝트 생성
- Create-> Mesh Primitive-> Plane 오브젝트 추가
- Plane 오브젝트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Width : 10000cm
- Height : 10000cm
- Plane을 Cube 하단에 맞도록 Y(P.Y =-100cm) 축으로 내림
✅ 1. Cube 오브젝트 생성
- Create-> Mesh Primitive-> Cube 오브젝트 추가
- Cube 오브젝트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Size.Y : 500cm
- Cube을 X(P.X=600cm)축으로 이동
✅ 1. Cloner 추가
- MoGraph -> Cloner 추가
- Cloner.1 하위에 Cube 설정
- Cloner 오브젝트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Mode : Linear
- Count : 13
- P.Z: -300cm
- Cloner의 하단이 Plane과 맞도록 Y축이동, 겹치지 않도록 X축으로 이동
✅ 1. Cloner.1 복제
- Cloner.1 를 복제 -> Cloner.2
- Cloner2. 를 왼쪽으로 이동
✅ 1. Platonic 오브젝트 생성
- Create-> Mesh Primitive-> Platonic 오브젝트 추가
- Platonic을 Cloner의 Cube의 상단으로 이동
✅ 1. Camera 추가
- Camera 추가한 후 Right, Front 뷰 포트에서 카메라 위치 조정
- 카메라 애니메이션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P.Z -> 키프레임 추가
- 6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P.Z -> 키프레임 추가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애니메이션 확인
✅ 1. Camera 추가
- Camera 추가 -> Camera.1
- Create -> Null 추가
- Null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Shape : Circle
- Radius : 10cm
- Null 하위에 Camera.1_R 설정한 후 Null이름을 Camera.1_R로 변경
- Camera.1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에서 방향을 조절
- Camera.1_R 애니메이션 설정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R.H : 0 -> 키프레임 추가
- 9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R.H : 200 -> 키프레임 추가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애니메이션 확인
- Camera.1 애니메이션 설정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P.Y : 현재 위치 -> 키프레임 추가
- 9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P.Y : 위로 이동(coordinate system을 이용하여 월드좌표로 직진 이동)-> 키프레임 추가
- 0F : Camera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애니메이션 확인
✅ 1. Camera 추가
- Camera 추가 -> Camera.1
- Camera.1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에서 방향을 조절
-
- Create -> Null 추가
- Null의 Object 탭에서 속성 설정
- Shape : Circle
- Radius : 20cm
- Null의 Coordinates탭에서 Platonic 오브젝트의 중심점까지 위치로 이동
- Null 하위에 Camera.1 설정한 후 Null이름을 Camera.2_R로 변경
- Camera.2_R 애니메이션 설정
- 0F : Camera.2_R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R.H : 0 -> 키프레임 추가
- 90F : Camera.2_R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R.H : 360 -> 키프레임 추가
- 0F : Camera.2_R의 Coordinates 탭에서 속성 설정
- 애니메이션 확인
✅ 1. Camera Morph 추가
- 모든 카메라 선택한 후 Camera Morph 추가
- Camera Morph 의 Tag를 클릭한 후 Tag 탭에서 속성 설정
- List : 카메라 설치 순서대로 배치
- Stabilize :체크
- Animte 레이아웃으로 변경
- 전체 프레임수를 250으로 변경
- 각 카메라의 키프레임 시작이 겹치지 않게 드래그 하여 조정
- 각 카메라의 시작 프레임을 선택한 후 카메라 태그의 Blend을 0%, 10%, 100%으로 키프레임 추가
- Morph Graph 활성화하여 카메라 동작 확인한 후 동작이 어색하면 각 카메라 재 설정
✅ 재질입히기